본문 바로가기

애플 AR,VR 해드셋, 비전프로 공개

지소담 2023. 6. 8.
반응형

 

 

2023 WDC에서 애플이 그동안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AR, VR 헤드셋, 비전프로를 공개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애플 글라스다, 애플 고글이다 등 많은 루머가 있던 가운데 공개된 이번 비전프로는 완전한 고글형태의 제품인 것으로 보였습니다.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그리고 메타의 오큘러스 제품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정말 간략하고 핵심적인 부분들로만 간추려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애플 WDC 비전프로 고글 AR VR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1. 고글로 컴퓨터와 공간을 결합하다.

 

애플 WDC 비전프로 고글 AR VR 공간 컴퓨팅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IT DAILY

 

 

현시점까지 존재하는 모든 전자기기들의 화면은 모니터, 또는 화면이라는 것에 국한되어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쓰고 있는 지금도 저는 노트북 화면을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비전프로는 이러한 화면을 나의 시선, 내가 있는 공간 안에서 자유롭게 띄울 수 있고 크기를 변경하며 완전한 입체의 형태로 보이게 뜸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의 특징이라면 다른 기기간의 호환과 연결인데 맥북에 있는 화면을 자연스럽게 고글로 띄워서 나의 시선이 비치는 공간에 띄울 수 있습니다. 사실 오큘러스도 오피스 기능으로 구현을 해놨으나 애플만의 자연스러운 무빙과 움직임이 더 눈에 끌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사람이 있을 경우 띄워져 있던 창이 자연스럽게 투명화 되면서 사람이 보이고 외부에서는 고글을 끼고 있는 나의 눈이 보이면서 투명한 고글로 인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2. 비전프로만의 특장점

애플 WDC 비전프로 고글 AR VR 카메라 센서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M투데이

이 고글만의 장점은 여러개의 카메라와 센서들입니다. 이런 소형 카메라와 센서들이 나와 내 주변을 인식하여 고글 렌즈에 띄울 수 있는 것들을 아주 자연스럽게 인식 되게 해 줍니다. 또한 제일 신기한 것은 ZOOM이나 FACE TIME을 실행했을 때 나는 분명 고글을 쓰고 있는데 상대방의 창에 내 모습이 고글을 쓴 것이 아니고 나의 원래 얼굴이 나옵니다. 고글을 쓰기 전 체크하고 인식한 나의 얼굴에 고글 안쪽에 있는 센서와 합쳐서 실시간 나의 찐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와 합작하여 특별한 영상 경험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컨텐츠를 기획 중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것은 나와 봐야 알겠지만 홍보 영상에서는 농구 경기를 완전 풀 3D로 볼 수 있도록 하는 장면도 있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오큘러스와의 차이점

 

비전프로와 오큘러스를 비교해보면 둘 다 VR 계열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오큘러스나 다른 VR기기들은 게임에 치중이 많이 되어 있다면 비전프로는 생활에 필요한 모든 디지털 화면을 모아 놓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또 하나의 컴퓨팅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래에 노트북과 핸드폰을 벗어나 고글 하나로 모든 것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초기 가격은 약 3500달러, 원화로 약 500만원에 달하는 엄청난 가격으로 시작하지만 향후 시리즈 2와 미래의 업그레이드 가치를 따지면 정말 혁신적인 디바이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지식과 소식을 담는 지소담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