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급여바우처, 지금 신청하세요!

지소담 2023. 3. 30.
반응형

 

교육급여바우처는 한국장학재단과 교육부, 17개의 시도 교육청에서 교육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3월부터 첫 시행을 한 것이기 때문에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

 

 

신청기한이 내년 6월까지지만 사용기한이 있으니 빨리 신청하시어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복지로 교육급여바우처 신청하기 지소담 담다 지식과소식을담다
복지로 교육급여바우처 신청방법 주의사항 지소담 담다 지식과소식을담다
복지로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1. 신청자

 

교유급여바우처는 만 14세 이상되어야 하며 학생 본인 신청이 우선입니다. 만약 스스로 하기가 어렵다면 대리신청도 가능한데 반드시 주민등록 등본의 전산상에서 세대주이거나 또는 동일세대의 어른으로 확인이 되는 사람만이 대리로 신청 가능합니다.

 

 

만약 교육이나 보육 시설에서나 실질적으로 보호를 하고 있는 경우에는 주민등록 세대로 편입하시길 권장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2. 지원내용과 카드 & 카드 사용처

학교급별로 다르기는 하지만 카드 포인트방식으로 지급이 됩니다. 초등의 경우 연 415,000원, 중등생 연 589,000원, 고등생 연 654,000원으로 지원됩니다. 

 

 

기본적으로 신청자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바우처 포인츠로 충전되어 사용되어 지며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약 2일~5일가량 이 내오 카드 포인트가 충전됩니다.

 

교육급여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사로는 KB국민은행, 농협, 롯데, 우리 BC, 하나, 삼성, 현대, 신한 카드가 있고 그 외 IBK기업은행, 새마을금고와 지역은행인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을 포함하여 신협, 수협, 우체국까지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신청서에 적힌 주소로 선불카드가 발송되면 신청자 본인 확인 후 바우처 포인트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카드사별로 다를 수는 있으나 유흥 업소나 사행업종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업종에서 사용가능합니다.

 

 

3. 신청기간과 방법 + 사용기

신청 기간은 23년도 3월 2일부터 24년 6월 28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등록과 본 신청으로 나뉘어서 신청이 진행됩니다. 지금은 이미 사전등록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본 신청기간으로 23년 3월 29일 수요일부터 24년 6월 28일까지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신청 후 2일~5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그 후 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만약 선불카드로 신청하게 될 경우 신청서에 적힌 주소지로 배송이 되고 본인이 직접 수령을 하여 확인 후, 약 한 달 정도 기간 후에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교육급여바우처 누리집을 통해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고 지급수단 선택으로 신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4. 주의사항

바우처 배정이 끝나고 나서는 지급수단을 변경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하며 바우처는 무제한이 아니고 사용기한이 있습니다. 24년 8월 31일까지이며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전부 없어지니 꼭 기한 안에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지식과 소식을 담는 지소담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