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달 안에 바로 출고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베스트 7

CARDAM 2023. 5. 7.

 

요즘 신차 구매하려고 하면 대기기간이 너무 길어서 고생이신 분들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특히 쏘렌토의 경우 이제 1년 반에서 2년 가까이 기다려야만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돌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다른 7 차종들은 한 달 이내로 바로 받을 수 있는 차들이 있는데 오늘은 5월 안으로 바로 출고받을 수 있는 자동차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차 한달안에 출고가능 베스트7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1. 기아 모하비 - 3주

신차 한달안에 출고가능 베스트7 기아 모하비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네이버 포토

 

먼저 기아 모하비입니다. 준대형 SUV로 4,958만원 부터 시작하는 차량입니다. 상시 사륜구동과 자동 8단 변속기의 무게로 인해 복합연비가 9.3km/l로 타 SUV들에 비하여 덩치와 등급값을 하는 모델입니다. 모하비는 현재 출고까지 약 3주 정도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기아 레이 - 3주 (그래비티 트림 4개월)

신차 한달안에 출고가능 베스트7 기아 레이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네이버 포토

 

기아 레이 또한 약 3주의 기간이면 받을 수 있지만 경차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옵션을 많이 넣거나 또는 풀옵션차량을 많이 선호하는 것이 대세입니다. 레이의 최상위 트림인 그래비티를 뺀 나머지 하위 트림들은 4주가 걸리고 그래비티는 4개월 정도 걸립니다. 약 1,340만 원부터 시작하며 복합연비 최대 13km/l를 자랑합니다.

 

 

 

3. 기아 K9 - 3주

 

신차 한달안에 출고가능 베스트7 기아 K9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네이버 포토

 

기아의 대형 세단 K9은 제네시스를 상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차로 약 5,772만원부터 시작하며 복합연비 최대 9km/l가 나옵니다. 이 차 역시 약 3주의 소요기간이 걸립니다. 대형 세단에 맞게 넓은 실내와 편안한 승차감으로 과거 에쿠스라인을 저격하는 모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현대 넥쏘 - 1개월

신차 한달안에 출고가능 베스트7 지소담 현대 넥쏘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네이버 포토

 

연비 최고봉의 전기, 수소차량으로 수소차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차량 공시가격은 6,765만 원부터이지만 보조금을 통해 약 3,250만 원 정도 받을 수 있어 공시가 보다 거의 절반에 가까운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593km~609km까지 이며 출고 대기일은 약 1개월가량입니다.

 

 

 

5. 현대 팰리세이드 - 1개월

 

신차 한달안에 출고가능 베스트7 현대 펠리세이드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네이버 포토

 

부분 변경으로 출시된 현대 팰리세이드는 기아의 모하비와 동급이라고 보시면 가장 심플합니다. 3,867만원부터 시작하는 차값은 같은 중대형 SUV 모하비에 비하면 진입 장벽이 낮은편이지만 풀옵션 차량으로 갈 수록 차값은 펠리세이드가 모하비보다 약 200만원정도 더 비싼편이어서 가격차의 폭이 펠리세이드가 더 큰 편입니다. 펠리세이드 역시 출고 대기일은 약 1개월 정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6. 현대 캐스퍼 - 1개월

 

신차 한달안에 출고가능 베스트7 현대 캐스퍼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네이버 포토

 

국내 최초 경형 SUV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캐스퍼는 1인 가구 및 연인들을 위한 안성맞춤의 차량으로 많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기아의 레이와 비슷한 찻값을 가지고 있어 비교 분석하여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정도의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가격은 1,375만 원부터 시작하며 복합연비 최대 14.3km/l가 나옵니다. 캐스퍼 또한 출고 예상 대기일은 1개월입니다.

 

 

 

7. KG모빌리티 토레스 - 1개월

 

신차 한달안에 출고가능 베스트7 KG모빌리티 토레스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담다
출처: 네이버 포토

 

구 쌍용 자동차의 사명이 KG모빌리티로 변경된 토레스는 출시 전부터 엄청난 관심과 인기를 끌어모았습니다. SUV의 투박함을 잘 살려 남성미 풀풀 나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지금까지도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형 SUV로 약 2,830만 원부터 시작하며 복합연비 최대 11.2km/l가 나옵니다. 동급인 기아 쏘렌토보다 약 200만 원 정도 낮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어서 서로가 약간의 경쟁모델을 취하고 있습니다. 토레스는 출고 예상 대기일 1개월 정도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5월 안에 받을 수 있는 자동차 7종을 알아보았는데 자세히 보면 생각보다 비주류 차량들입니다. 그렇다고 성능이나 디자인이 문제가 되는 차량들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뒤로 밀리는 이유 모를 아쉬움이 남는 차종들이네요. 만약 신차가 급하시다면 위 7종들을 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지식과 소식을 담는 지소담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