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 국산 신차 정보

CARDAM 2024. 2. 14.

작년 하반기와 올해 시작하면서 신차들이 많이들 쏟아졌습니다. 특히 주목받았던 쏘렌토와 싼타페, 그리고 카니발까지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많은 변화들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쏟아질 국산 신차들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주로 전기차 종류가 많이 나올 것이라는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조사별로 어떤 신차들이 계획되어 있는지, 그리고 어떤 페이스리프트가 예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다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기아 현대 KG 르노코리아 쉐보레 신차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예상도

1. 기아 신차

 

기아의 EV데이에 콘셉트카로 먼저 선보였던 EV3가 가장 그 첫 선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에 실용성을 가진 SUV형 차량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잡고 있다는 소식이 있고 아직 가격은 미정이지만 대략 3,000만 원 대에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전기차형 세단 EV4가 하반기에 예정 되어 있다는 소식입니다. 전기차에서 세단이라는 등급이 없어서 생소하지만 처음으로 내놓는 형태입니다. 콘셉트카 이미지가 있지만 거의 90%에 가까운 실차 형태로 나온 것이라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정말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어떤 반응들이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페이스리프트 소식으로 K8과 스포티지가 있습니다. K8은 현대의 그랜저가 나오면서 판매량이 줄어든 것을 의식했는지 출시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스포티지도 투싼 페이스리프트에 영향을 받아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까지는 예상도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어떻게 그 이미지가 바뀔지 궁금합니다.

 

 

2. 현대 신차

 

 

캐스퍼 EV가 출시 예정입니다. 경형 전기 SUV라는 타이틀로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위장막 이미지들이 있는 가운데 유추하는 바는 외관 디자인이 크게 바뀌는 것은 없지만 전기차 모델로서 일부 디자인이나 크롬, 무늬 계열들이 조금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올해 하반기 출시를 예상합니다.

 

 

아이오닉 7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나와 있는 EV9을 겨냥하는 듯보입니다. SUV라고 불리기에는 뭔가 조금 어색하지만 SUV라고 한다 합니다. EV9이 여러 성능이나 실용성이 매우 좋았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잘 안 팔렸습니다. 아이오닉 7은 잘 나왔으면 합니다.

 

 

펠리세이드가 풀체인지가 된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예상도를 보았을때 딱 드는 생각은 싼타페가 생각이 나는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디자인보다 더 묵직한 느낌을 강하게 살려 대형 SUV급으로 올라가지 않을까, 또는 준대형급으로 생산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트림이 생길 것이라는 소식에 기존에 하이브리드가 없던 펠리세이드에 또 하나의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보입니다. 2025식 모델로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까지는 위장막 스파이샷만 있지만 아이오닉5의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있습니다. 사실 출시한지 얼마 안 되었는데 바로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나와서 조금 의아하지만 아마 실내에 대한 변화가 가장 클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이지만 실내가 많이 저렴한 느낌이 들어서 미래형 인포테인먼트가 들어간 실내 인테리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그외 브랜드 신차

KG모빌리티에서는 토레스 쿠페형, 그리고 전기차 픽업트럭을 만들 계획이 있다는 소식입니다. 빠르면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에는 더 뚜렷한 소식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코리아에서 올해 7월 신차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겠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저렴한 패밀리카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QM6의 후속작으로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일고 있습니다. 

 

 

쉐보레의 경우 말리부를 풀체인지로 선보일 계획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단종된 임팔라와 말리부를 합친 느낌으로 사이즈가 거의 그랜저급인 차량이 나오지 않을까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으며 그 예상도는 마치 카마로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어서 더 많은 이목을 끄는 것 같습니다.

 

 

 

많은 신차 소식들이 있는 가운데 내연기관차보다는 전기차에 더 많은 무게가 실리는 듯 보입니다. 미국에서는 엄청난 한파로 인해 베터리가 방전되면서 전기차무덤이 생겼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문제가 있었지만 그나마 국내에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미국보다는 더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나오는 전기차들은 어찌 보면 2세대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많이 개선이 돼서 나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기대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식과소식을 담는 지소담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