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인증중고차, 엇갈리는 가격 평가

CARDAM 2023. 10. 26.
728x90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와 걱정이 난무하는가운데 24일에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가 오픈되었습니다. 실제 매물 보다의 퀄리티와 가격이 어떤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 하이브리드 모델
2. 내연기관 모델
3. 간추린 평가

 

 

위와 같이 크게 3가지로 나누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인증중고차 대기업 중고차 현대차 싼타페 그랜저 코나 하이브리드 제네시스 중고차가격 담다 지소담 지식과소식을담다

 

1. 하이브리드 모델

앱 자체를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로 내놓으면서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24일 약 260여 대의 차량을 중고차 매물로 등록하면서 기존 중고차 시세와 비교를 해봤을 때 통상적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다른 중고차 시장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책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비싼 기술력에 대해 수리와 점검을 하는 것에 있어 현대차에서 바로 처리를 하고 내놓는 것이다 보니 조금 더 저렴하지 않나라는 추측입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경우 이미 새로운 풀체인지 모델이 나온 상태여서 기존 시장보다 약 150만 원에서 200만 원 정도는 더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2. 내연기관 모델

차종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기존 시장보다 20~80만 원 정도는 더 비싸게 올라왔습니다. 아반떼 가솔린 모델, 그랜저나 코나의 경우 주행거리가 비슷한 차종끼리 비교해 봤을 때 현대 인증 중고차의 가격이 다른 중고차 시장보다는 비싸게 책정되었습니다.

 

 

추측하기론 내연기관 차량의 엔진이나 기타 기관들을 완전히 깨끗하게 청소하고 다시 재판매를 해야 하다 보니 공임비가 더 많이 들어간 것은 아닐까 합니다. 

 

 

3. 간추린 평가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현대인증중고차가 다른 시장에 비해 저렴하고 내연기관은 좀 더 비싸게 책정되어 가격의 형평성 라인을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으로는 하이브리드를 조금이나마 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과 인증과 검증을 제대로 거친 중고차라는 메리트가 큰 부분도 있지만 내연기관 차량의 경우 신차와 가격을 비교했을 때는 큰 차이가 없어 가격 경쟁에서 조금 단점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중고차의 매력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큰 걱정 없이 탈 수 있는 장점이 있었지만 동일한 조건의 차량으로 보면 시장마다 가격 편차가 심한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반면 현대인증중고차의 경우 브랜드가 책임지는 검증을 통해 수리점검된 차량이다 보니 그에 따른 장단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렴하지만 인증과 검증이 불분명한 일반 중고차 시장이냐, 가격이 그래도 좀 있지만 확실히 검증된 브랜드의 중고차냐 그것은 여러분들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이것이 전체의 시장 가격에 영향을 적게 주길 바랄 뿐입니다.

 

지금까지 지식과 소식을 담는 지소담이었습니다. 

 

728x90

댓글